돈까스 전문점 카츠모리 창업비용과 수익은 얼마?

4.7
(189)

카츠모리는 2019년에 설립된 돈카츠 프랜차이즈 입니다. 부산과 울산, 경남 지역을 기반으로 가맹점 수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카츠모리 창업비용과 수익은 얼마인지 이번 글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카츠모리 창업비용

카츠모리는 부산, 울산, 대구 및 경남 지역에 21개의 가맹점을 운영중 입니다. 일본식 돈까스인 ‘돈카츠’ 전문점으로 다른 음식 프랜차이즈에 비해 계절성이 없고, 홀과 포장, 배달 모두 안정적으로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카츠모리 창업비용
카츠모리 창업(출처 : 카츠모리 프랜차이즈)

카츠모리 창업비용은 약 6,800만원 입니다. 상가 임대료 및 권리금, 추가 공사 비용(화장실, 냉난방 설비 등)을 제외한 금액으로 세부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랜차이즈 가맹 비용 : 550만원
  • 교육 비용 : 330만원
  • 인테리어 비용 : 3,300만원(20평 기준)
  • 보증금 : 200만원
  • 주방 집기, 초도 물품 비용 등 : 2,420만원

위 비용은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정보시스템에 조회되는 내용이며, 창업을 하는 상가의 크기, 추가 공사 발생 여부, 등에 따라서 창업비용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카츠모리 창업을 고민중이라면, 프랜차이즈 본사에 지급하는 창업비용 6,800만원 외에도 상가 수리비 및 권리금, 임대 보증금 등을 고려해 약 5천만원 여유 자금을 포함해 1.2억 정도 창업비용으로 준비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카츠모리 창업 팁

돈까스 전문점의 매출은 홀, 배달, 포장 중 어디를 공략할 것인지에 따라 창업위치를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심 상권에 창업하는 경우 권리금과 임대료의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매출액 대비 수익이 크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임대료 부담을 낮추려면 중심 상권에서 1블럭 정도 떨어진 곳에 창업을 하고, 배달 매출에 집중하여 매출을 끌어올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 유동인구가 많은 중심상권에 창업을 할 계획이라면, 매장을 크게 가져가는 것 보다, 살짝 작은 느낌의 홀 운영, 포장 및 배달 고객 확보를 하는 전략을 추천 드립니다.

임대료는 장사가 잘 되도, 못 되도 고정적으로 나가는 비용이기 때문에 순수익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대료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방향을 잡아야 합니다.

챰고로, 상가 임대료는 가급적 200만원이 넘어가지 않는 수준에서 선택해야 합니다. 200만원이 큰 금액이 아닌 것처럼 느껴질 수 있지만, 매출이 조금만 떨어져도 큰 부담이 될 수 있으므로 임대료 부담을 최대한 낮추는 것이 좋습니다.

카츠모리 수익 분석

공정거래위원회에 공시된 카츠모리 가맹 사업자의 2022년 평균 매출액은 1.95억원 입니다. 울산지역의 매출액이 평균 이상으로 2.2억 정도 나온느데, 개인적으로는 울산지역 대학로 맛집으로 인기가 많고, 남성 비율이 높은 공단 주변에서 점심 매출이 높은 것으로 추측 됩니다.

연 매출 1.95억원을 월 매출로 환산 시 약 1,600만원 정도 입니다. 한달 25일 운영 기준으로 나누면 하루 65만원의 매출이 나오게 됩니다.

한달 1,600만원 매출 기준 수익 분석을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 가맹 로열티 : 33만원(고정)
  • 재료비 : 560만원(35%)
  • 임대료 : 200만원
  • 인건비 : 450만원(2명)
  • 기타 : 50만원(배달 수수료, 카드 수수료 등)

‘총 매출 1,600만원 – 원가 1,293만원 = 307만원’ 의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인건비를 줄이고, 점주가 직접 운영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돈까스 전문점의 특성 상 대부분 점주가 주방을 맡고 있기 때문에 홀이 크지 않다면 홀 서빙 아르바이트 1명만 고용하여 수익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점주가 주방에 있으면서 서빙까지 하기는 힘드니, 아르바이트생 1명 이상은 고용해야 하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카츠모리 창업 후기

카츠모리 창업 수익
카츠모리 창업(출처 : 카츠모리 프랜차이즈)

카츠모리는 아직 가맹점이 경남지역 일부에만 있어 창업 후기를 찾기 어려우나, 비슷한 종류의 돈카츠 전문점 창업 후기를 보면 창업 이후 2~3달 안에 안정적인 매출을 확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돈카츠 특성 상 회전율도 빠르고, 계절성을 타는 음식도 아니기 때문에 일정 궤도에 오르면 매월 수익에 큰 변동없이 운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변에 대학가나 오피스가 밀집된 곳이라면 홀 매출뿐만 아니라 배달과 포장 매출도 잘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돈카츠 요리는 다른 음식에 비해 난이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창업 전에 조리 및 매장 운영 교육만으로도 충분히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돈카츠 프랜차이즈 창업의 진입장벽이 높지 않다보니 주변에 경쟁업체가 생긴다면 매출에 타격이 발생할 수 있는 단점도 갖고 있습니다.


📌 창업 아이템 인기글 추천

1️⃣ 샐러디 창업비용, 후기, 매출액과 수익은?

2️⃣ 크로플덕 창업비용, 매출액과 수익 분석, 운영 후기는?

3️⃣ 컴포즈커피 창업비용, 매출액 및 수익 분석

위와 같이 돈까스(돈카츠) 전문점 카츠모리 창업비용과 수익, 창업 후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창업을 고민중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7 / 5. 참여 수 : 189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