샐러디 창업비용, 후기, 매출액과 수익은?

4.7
(227)

샐러드 전문점인 샐러디는 전국에 300개 이상 매장이 있는 프랜차이즈 입니다. 최근 다이어트 건강식인 샐러드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샐러드 전문점 창업을 고민하는 사람들도 많아 지는데요. 이번 글에서 샐러디 창업비용과 창업 후기, 매출액 및 수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샐러디 창업비용

샐러디는 샐러드 전문점 중에서 가장 인지도가 좋은 프랜차이즈로, 샐러드를 정기적으로 주문해 먹거나 배달과 포장으로 주문하는 고객들이 많습니다.

이미 샐러드 시장이 포화라고 하지만, 젊은층이 많이 거주하는 주거지나 오피스 상권이라면 아직 시장이 확대될 여지가 남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샐러디 창업

공정거래위원회 가맹사업거래 정보제공시스템에 따르면 샐러디 창업비용(매장 개설비용)은 9,515만원 입니다. 이 비용은 상가 준비 비용(임대 보증금, 권리금, 화장실 및 냉난방 장치 등 추가 공사비용 등)을 제외한 비용입니다.

창업비용 9,515만원에는 가입비 1,100만원, 교육비 330만원, 매장 개설비용(인테리어, 간판, 주방 설비 및 집기, 초도물품 비용 등) 8,085만원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위 비용 외에도 상가의 상황에 따라서 테라스 및 어닝을 설치하거나, 냉난방 설비, 화장실 등 추가 공사가 있다면 창업 비용은 더 올라가게 됩니다. 10평 매장 기준으로 최대 1,000만원 정도 별도 공사 비용을 잡으면 됩니다.

임대 보증금은 어느정도 상권이 형성 된 곳이라면, 임대 보증금 2천만원에 월 임대로 150만원 내외인 상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샐러디 창업비용을 다시 정리하면 매장 개설비용 9,515만원과 별도 공사 비용 1,000만원을 합한 금액으로 약 1.1억이 됩니다. 단, 임대 보증금 및 권리금은 제외한 금액입니다.

샐러디 창업비용
샐러디 창업비용(샐러디 공식 홈페이지)

샐러디 공식 홈페이지에는 초기 투자비용을 7,0707만원부터라고 되어 있는데, 그 비용은 최소 비용으로, 위에 설명드린 것 처럼 1억 초반대 금액으로 창업비용을 잡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참고로, 샐러디 창업을 위해서는 최소 10평 이상의 상가가 필요합니다. 10평보다 작은 경우 창업이 불가하기 때문에, 샐러디 창업을 준비하면서 상가를 알아보고 있다면, 10평보다 큰 평수의 상가로 선택을 해야 합니다.

샐러디 매출액과 수익 분석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따르면, 전국 가맹점의 평균 월 매출은 2,523만원 입니다.(2022년 기준)

어느정도 상권이 형성된 10평 매장(임대료 200만원) 기준 월 매출 2,500만원을 잡는다면, 매월 나가야 할 지출과 수익을 다음과 같이 계산할 수 있습니다.

  • 매출액 : 2,500만원
  • 임대료 :200만원
  • 원재료비 : 950만원 (38%)
  • 인건비 : 450만원 (18%)
  • 기타 비용(배달 수수료, 홍보비, 관리비 및 카드 수수료 등) : 374만원 (15%)
  • 순수익 : 526만원

위와 같이 계산한 매출액과 순수익은 단순 계산으로 상권이나 직원 고용, 배달 및 카드 수수료 등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특히, 인건비의 경우 점주의 직접운영 여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는 항목입니다. 일반적으로, 매장에 주문이 몰리는 시간(점심, 저녁)에만 점주와 아르바이트생을 탄력적으로 운영한다면 수익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샐러디 창업 후기

샐러디 창업 후기를 찾아보면, 최신 트랜드를 이끌어나가는 외식산업으로 아직 시장의 확대 여력이 남아있다고 합니다.

젊은사람뿐만 아니라 50대 이상의 장년층도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건강식인 샐러드를 배달시켜 먹거나, 정기적으로 식단 관리 형태로 주문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다른 외식 프랜차이즈에 비해서 요리에 대한 부담이 적기 때문에, 요리를 잘 하지 못하더라도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진행하는 교육만으로도 충분히 매장을 운영할 수준이 된다고 합니다.

10평의 소형 평수에서 창업 후 1인 매장으로도 어느정도 커버가 가능하기 때문에, 아직 샐러드 전문점이 없는 상권이라면 지역 상권을 선점하면서 들어가 최대한 수익을 높일 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샐러디 창업 후 단점으로 꼽을만한 점은, 진입장벽이 낮은 외식산업이기 때문에 동일 상권 내에 다른 샐러드 전문점이 들어올 수 있다는 것 입니다. 현재 등록된 샐러드 전문점 프랜차이즈가 80개가 넘다보니, 언제든지 경쟁매장이 생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따라서, 샐러드 전문점인 샐러디를 창업할 계획이라면, 아직 샐러드를 전문으로 하는 매장이 없는 주택가나 오피스 상권을 노려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특히, 오피스 상권의 경우 점심 식사로 샐러드를 배달시켜먹는 수요가 있기 때문에, 고소득 샐러리맨들이 많이 있는 오피스 지역에서 창업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샐러드 전문점인 샐러디 창업비용과 창업 후기, 매출액 및 수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이 도움되셨나요?

별점은 콘텐츠 제작에 도움이 됩니다.😃

평균 별점 4.7 / 5. 참여 수 : 227

👆별점 투표의 첫번째 주인공이 되어주세요👆

실망스러운 게시물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도움될 수 있는 내용으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개선할 점을 알려주세요.